소셜 데이팅 어플, 어떻게 하면 Sns 상에서 만난 사람과 사랑에 빠질까?



프로필을 성실하게 작성했는지 살펴보는 운영자의 심사를 거치면 서비스가 개시된 후 온라인 소개팅을 경험할 수 있다. 매일 오전 9시(주말과 공휴일 제외) 상대 프로필을 확인한 후 남녀 모두 호감의 표시로 'Yes'를 선택하면 서로의 연락처가 공개된다. 만약 어느 한쪽이 'No'를 선택할 경우 다음 날 또 다른 상대가 소개돼 새로운 기회를 갖게 된다. 휴대폰 인증을 통해서 신뢰도를 높이고, 휴대폰 인증 마크를 프로필에 추가함으로써, 선별하여 이성을 확인할 수 있는 소개팅 어플이다. 이음은 “안드로메다에서 내려온 이음신이 매력적인 지구 피플에게 매일 한 명의 인연을 선물해 준다”는 이색 캐치프레이즈로 2030 젊은 세대들에게 어필했다. 매일 낮 12시30분이 되면 남녀 회원 모두에게 “오늘의 이음이 도착했습니다”는 내용의 문자가 전송된다.


솔로탈출을 꿈꾸지만 주변에 이성이 없거나 방법을 몰라 망설였던 2030 싱글들에게 매일 한 번씩 소개팅을 주선해 보다 적극적인 기회를 제공하고, 아이패드2를 비롯한 영화예매권 등의 경품을 지급하는 행사다. 구매하면 10% 아이템이 더 지급되며 감 15개로 Doit쿠폰 1개로도 교환 가능하다. 무료로 최대 하루 8명을 소개해주며, 마음에 드는 여자나 남자를 고르고, 그 사람도 나를 선택하면 대화까지 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하루에 기본적으로 2명의 이성을 소개해주며 그 중에 한 명을 콜라 프로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분석기업 아이지에이웍스에 따르면, 서울대생이 창업한 소개팅 앱 ‘스카이피플’의 2020년 5월 총 이용 시간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94% 증가한 11만 시간을 기록했다. 이어 “그런데 심하게 싸우면 나도 지지는 않는 편”이라며 “주로 싸운 날에 그런 거(소개팅 앱) 들여다보고 적극적으로 하는 것 같아”라고 말했다. 주문제작 방식과 비교하여 단기간에 저렴한 비용으로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홈페이지 제작이 가능합니다. ▲ 대학생 연합동아리 ‘헥사곤’에서 성균관대 홍보게시판에 올린 메타버스 소개팅 ‘우리 만날 수 있을까’(우만수) 소개글. 솔로 대학생 3대3 소개팅으로 내년 1월 유튜브로 방영 예정이다.


소개팅 앱 '아만다'의 가짜 여성 계정이 작년 11월 1일에 익명게시판 '시크릿 스퀘어'에 올린 게시글들. 신청서 작성을 해주시면 해당 내용으로 프로필 제작이 진행됩니다. 이후 매니저가 배정이 되고, 원하시는 이상형에 대해 간단히 대화를 주고 받은 후, 매칭이 진행됩니다. 최근 대학생을 대상으로 소개팅을 주선하는 온라인 친목도모 커뮤니티가 대학가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하지만 온라인상의 프로필은 얼마든지 수정이 가능하고 다양한 사람들에게 자신을 보여주고 싶어 과장하는 경우가 많다. 프로필이나 스펙이 아니라 사람 그 자체의 진실을 봐야 한다. 앱 분석 업체 와이즈앱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비(非)게임 앱’ 부문에서 매출 2위부터 5위까지 모두 ‘소셜 데이팅 앱’이 이름을 올렸다.


게임이 아닌 분야에서 가장 많은 돈을 벌고 있는 앱 서비스는 무엇일까. 세계적으로 지난 10년 동안 넷플릭스 다음으로 소비자 지출이 많았던 앱은 데이팅 앱 ‘틴더’인 것으로 나타났다. "회원 가입할 때 입력한 정보에 대한 검증을 제대로 하지 않을 경우에는 그 만남에서 여러 가지 불상사나 문제점이 발생할 가능성이 커요." 성균관대에 재학 중인 이모 씨는 “에브리타임 소개팅 게시판을 통해 이성을 여러 번 만났다. 익명 게시판에서 소개팅이 이뤄지다 보니 거짓말을 하거나 불순한 의도를 가진 사람들도 있었다.


새로운 사랑을 찾는다는 목적보다 가벼운 만남을 생각하고 앱을 이용한 두 사람. 하지만 그들은 운명 같은 ‘찌릿함’을 경험하며 서로의 매력에 빠진다. 데이팅 앱을 통해 만난 두 남녀의 사랑 이야기가 영화의 주된 스토리다.


한 운세 사이트는 연말을 맞이하여 토정비결, 신년운세 뿐 아니라 애정운세의 매출도 30%가량 훌쩍 늘었다고 밝혔으며, 이는 해가 바뀌면서 결혼이나 이성교제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점점 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선착순 100명에게 무조건 문화상품권을 배포하는 ‘100% 당첨’ 이벤트이며 오작스쿨에 가입하고 프로필과 사진을 등록한 후에 입학신청을 누르고 오작스쿨 블로그에 아이디와 닉네임을 남겨주는 방식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또한 해당 이벤트를 다른 블로그, 카페로 스크랩하고 주소를 오작스쿨 블로그의 해당 포스트에 덧글로 달면 추첨 이벤트에도 응모 된다.


앞선 여가부의 조사에 따르면 ‘소개팅’, ‘채팅’ 등의 키워드를 내세운 앱들 중 317개가 조건 만남, 성 매수 등이 활발한 ‘성매매 조장 앱’으로 확인됐다. 여가부권익지원과 이경은 서기관은 “성매매 조장 앱의 기준은 구글과 애플 앱마켓에서 ‘성매매’, ‘조건만남’ 등 성매매를 조장하는 키워드들을 검색하면 나오는 앱들이다”라며 성매매 조장 앱의 기준을 설명했다. 또한, 성매매 조장 앱 317개 중 87.7%(278개)가 본인인증이나 기기 인증 없이 사용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성매매를 희망하는 회원들이 해당 앱의 익명성에 의존해 조건만남을 이어가는 것으로 분석됐다. 과거 소개팅 앱을 사용한 경험이 있는 대학생 김모씨는 “지난겨울에 소개팅 앱을 처음 접하자마자 신원 불명인 다수의 이성에게서 조건 만남을 요구하는 쪽지를 받아 당황스러웠다. 해당 앱을 불건전하게 이용하는 사용자가 많아 소개팅앱을 사용한 지 일주일 만에 삭제했다”며 소개팅 앱에서의 조건 만남 성행에 대한 불만을 토로했다. ‘다른 사람에게 데이팅 앱을 추천할 의향이 있느냐’는 질문에도 70%가 넘는 응답자가 ‘그렇다’고 답했으며, 그 이유로는 ‘주변 사람에게 굳이 소개팅 부탁을 하지 않아도 돼서(48.3%, 중복응답)’를 가장 많이 선택했다.


테크랩스는 이 같은 의혹 제기에 대해 내부 직원들이 △시크릿 스퀘어 출시 한 달 동안 78개 계정을 통해 982개 콘텐츠를 작성하고 △너랑나랑에서 56개 계정으로 활동을 한 사실을 인정했다. 대만 서비스의 회원 사진을 임의로 사용한 점도 인정하고 개선 조치를 하겠다고 했다. 다만 이 계정들은 '가짜 계정'이 아니라 이용자의 관심사나 반응 등을 확인하기 위한 '테스트 계정'이라고 해명했다. 소개팅 앱 '아만다' 운영사가 만든 가짜 여성 계정 프로필 사진들.

휴게텔 후기 휴게텔 휴게텔 후기 cnfwkd 부산 백마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